현직 개발자 분들에게 궁금한것


(마귀사탄) #1

프로그램을 만드는건 혼자하는게 아니잖아요?
여러 동료 개발자들이 팀을 이뤄서 작업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럼 같은 프로젝트 중인 동료 개발자들끼린 전부 같은 언어로 작업하나요?

아니면 특정 파트는 C로, 다른 특정 파트는 java로, 뭐 어떤 파트는 파이썬으로…이렇게 작업해도 나중에다 통합이 가능한가요?


(뿔버섯) #2

섞어서 쓰는게 일반적이에요 뭐 요즘은 JS로 다 할 수 있기도 합니다만


(sh) #3

어떤 프로그램이냐에 따라 다르죠. 스탠드얼론 애플리케이션을 이것저것 섞어 만드는건 좀 아니죠, 매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바보털) #4

통합한다는게, 대부분 주요 언어가 있고 특정 부분을 다른 언어로 만들어 붙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파이썬으로 전체 틀을 만들고 C로 계산 모듈들 만들어 붙이는 것처럼요.


(프로책팔이) #5

네. 듣기로는 소프트웨어 하나를 만들 경우 (standalone application), 그 소프트웨어에 사용되는 언어를 새로 배우고 그 다음 부터 작업에 들어 간다고 들었습니다.

그게 아닌 경우는 섞어서 쓰겠죠.
저는 현직 개발자는 아니고 학생이기 떄문에 경험은 별로 없습니다. 섞어서 개발한 경험은 없기 떄문에 말씀드릴 수 는 없습니다.


(sloth) #6

그냥 단일 실행파일로 배포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게 아니라 프론트엔드는 따로있고 (웹브라우저에서의 요청이 됐든 API 콜이 되었든) 뒤에서 많은 일들을 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경우에는 하나의 서비스를 쪼개서 여러개의 서비스로 만들고 각각의 서비스끼리는 미리 약속한 RPC 프로토콜을 통해서 서로 이야기를하는 형태로 많이들 만듭니다. 이런 경우 각 작은 서비스는 걍 자기 상황에 맞는 언어로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