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종사하시는 분들 질문인데요


(최찰리) #1

살면서 프로그래밍 해본 적 도 없고 할 거란 생각조차 안해본 사람입니다.

지방대 휴학하고 군대 갔다가 호주 워킹홀리데이 2년갔다 이제는 일본에 워킹홀리데이 와 있는 상태인데요. 일본에서 지내다 우연히 프로그래밍에 관심 갖게 되서 이제 한국에 돌아가면 한 번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소개 하자면 이정도인데요 호주 2년과 일본 1년 경험으로 어느정도 회화적으로 가능 하다고 보는 부분이 프로그래밍에 있어 도움이 되는 일이 있을까요?? 취직이라던지

영어는 인터넷에서 이래저래 찾아야 할 경우에 도움이 되는 건 알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아무런 스펙 없고 위에 언급한 정도 인데요. 곧 시험 봐서 점수의 형식으로는 하려고 합니다. 시험 본 적은 없네요 아직…ㅎㅎ.

인공지능에 관심이 생겨서 해보려고 했는데 처음이라 파이썬으로 웹사이트 만들어보는 정도 해봤네요. 사실 아직 일본에서 알바하며 생활하느라 집중해서 할 기회가 없는 데 한국 돌아가면 한 번 제대로 배워보려고 하기에 조금 질문글 올려봅니다!


(뿔버섯) #2

영어, 일본어 회화능력이 소프트웨어 직종 취업에 도움이 되냐는 말씀이시죠?

개발업무로 취업하실거면 솔직히 별로 어필 안될겁니다… 회사에 외국인이 많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요.


(ㄴㅂㄷㄱㄷㄱ) #3

약 9년 해외 거주중인데요
영어 실력은 경력에 직접적으로 연관된다기 보다는
프로그래밍 실력과 역량을 키우는 데에 간접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듯 함니다

다만 요즘 하도 영어실력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플밍을 배우기 위한 기본을 다졌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