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소감과 다른 재택러들에게 궁금한 사항

장점

  1. 편한 마음가짐으로 일할 수 있다.
  2. 시간제약 없는 가사활동 (일하다 안풀리면 빨래 호다다닥)
  3. 스팀팩 (빨리하고 편하게 쉬겠노라 마음먹으면 능률*2)

단점

  1. 협업시의 불편함 (초기니까. 이거슨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지도!?)
  2. 내근직원들의 눈치
  3. 작업간 방해공작 (고양쓰들이 사고를 많이침)
  4. 부실한 식단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실험적으로 도입했고, 그 실험대상이 제가 되었습니다.

아직 초창기 이기에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실험하고있으니 조금 답답할때가 있긴 하네요.
결과에 따라서 확장, 없던일로~ 하겠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순풍인거 같습니다.

고양이들 잔병치레가 잦아서 출근해서도 매번 걱정이었는데, 요것하나 해결된것만으로도 애사심이 끓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임원들에게 피드백을 해줘야하는데, 다른 분들의 재택근무방식이 어떤지 모르기에 어찌 피드백 해야할지도 고민이네요.

혹시 재택근무 하시는분 계시다면 어떤 환경과 롤에서 근무하고 계신지 알 수 있을까요? ^.^

3 Likes

풀타임으로 재택근무 합니다. 한 6년째 됐구요. 전사적으로 시행하는거라, 전국또는 해외에서도 근무 가능합니다.

컴터 뚜껑열면 출근, 닫으면 퇴근인 것이구요. 회의는 행아웃통해서 얼굴보고 하지요. 때때로, 화면 쉐어해서 협업도 하구요.

장점은 말씀하셨듯이, 워라벨이 극한으로 좋아집니다. 출퇴근 날씨/도로상황 걱정없구요. 날씨좋으면 밖에서 광합성 하면서도 일할수있고요.

단점은, 공사구분이 모호해 집니다. 일을 더 많이 하게되구요. 커피타임 갖으면서 노닥거릴 상대가 없으니, 계속 일만하게 되네요. 사무실을 따로 갖추는게 도움이 되었구요 시간되면 뚜껑덮는게 익숙해 지는데 좀 걸리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회사에 계속붙어있는 가징 큰 이유기도 합니다. 익숙해지니, 벗어날 수가 없네요.

2 Likes

저도 재택근무하고 싶어요 ㅎㅎㅎ

1 Like

사측에서 좋아할법한 단점이네요.
저도 아무생각 없이 콤피타 앞에 앉으면 회사업무가 떠올라서 쫌 괴롭긴 합니다 ㅎ

1 Like

장점 : 출퇴근시간 낭비가 없음
단점 : 집이 직장이 됨

1 Like

단점보니깐 저는 절대 하면 안되겠네요… 매일 놀거같음…

1 Like

일 처리만 제대로 되면, 많이 놀아도 상관없죠. 실제로도, 좀 노는분들도 있는게 사실이구요. 항상 바쁘고, 항상 널널 하진 않으니, 자기관리가 제일 힘들더군요.

이런 저런 이유로, 출퇴근을 선호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개인 성향에 따라 맞는 방식이 있는것 같읍니다.

이것은 리얼… 자기 통제 진짜 빡셉니다

1 Like

단점: 혼자 사는 것이 아니면 방해 엄청 받는다.

마지막으로 90년대의 재택근무(?)의 모습입니다.

1 Like

재택근무하는 분들 정말 부럽네요.
이런 여름날엔 출퇴근 안 하고 집에서 일하고 싶은 욕구 잔뜩…:joy:

1 Like

부러운? 근무조건이네요. 아직 안해봐서 단점들이 피부에 와닿지 않아서겠죠?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