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파이썬 1승

python 은 maxheap 인터널 자료구조로 없음 ㅠㅜ

maxheap 쓰고 싶으면 모든 원소에 -1 곱한 후 minheap 으로 쓰고 꺼내쓸때 또 -1 해야 함 ㅠㅜ

그 효율성에 찬사를 보냅니다

avoid duplicate! 와!!!

4 Likes

진짜 정렬같은거 거꾸로 해보겠다고 -1 곱하는거 그게 무슨짓인지… 지금이 20세기도 아니고… 에잉 쯧…

그러니까 여러분은 모두 성능 좋고 쓰기도 쉬운 갓쁠쁠 하세오

2 Likes

파이선 그래도 수도코드같은 문법이라 좋은뎅
물론 절대적인 성능은 딸리지만 괜히 수학자들이 선택한 언어가 아닌…

파이썬 맛보기로 배울때는 수도코드같다 하면서 좋아하다가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저런 부분이 많이 튀어나와서 그 장점마저 까먹어버리죠. 의도를 모르고 저런 코드를 봤다고 생각해봐요. 그러니까 파이썬 말고 스킴합시다

괜히 Django같은 라이브러리가 나왔을까요; 파이썬이 기본 라이브러리는 후달릴지라도 다른 c import 라이브러리 사용하면 저런 부족한 부분도 감내 할수 있어서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자기가 만들어서 임포트 할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잘되있어서 파이선이 꽤 괜찮습니다

ps 갤에서 오셧군요 환영함니다
저 이 방 대표 파이썬 빠돌인데 가끔 밸런스 맞춰주는 중

와! PS갤 아시는구나!

파이썬의 최악의 단점은 저런 거라기 보다는 파이썬 진영에서 자랑으로 삼는 dynamic typing이죠

함수 안을 들여다볼 때 함수 인자로 뭐가 넘어와서 그 인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런타임에 돌려보기 전에 알 수가 없어요

토이 프로젝트면 가능하겠지만 코드베이스가 커지면 사실상 불가능해집니다

어떤 벡터를 다루는 프로그램에서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서 벡터 대신 벡터 리스트를 다루게 하고 싶다? 코드베이스 여기저기에서 그걸 인자로 받는 함수들을 다 뒤져보고 list인지 tuple인지 등등을 전부 체크해 알맞게 바꿔줘야 하는데… C++같은 컴파일 언어에서도 바꿔줘야 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컴파일러가 컴파일 타임에 잡아주기 때문에 디버깅 시간이 훨씬 단축되지요. 코드베이스가 커질수록 파이썬의 이 어려움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결국 파이썬으로 몇만 라인 이상의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유지보수하려면 네임스페이스 등의 규칙을 훨씬 까다롭게 적용해야 하고 일관성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하는데, 그렇게 하느니 C++ 자바 등을 쓰고 말지요

3 Likes

하지만 type hinting 이 출동하면 어떨까요?

그럴바에는 C++씀 ㅅㄱ

귀도가 사람 하나 망쳤어…

C++은 조금;; 플랫폼이나 하드웨어에 따라서 빌드를 새로해줘야하는데 시간이 넘나 걸리는것

python이 싫으시면 javascript도 있는데 한사발 하실렵니까 ㅎ

원래 인터프리터 언어는 타입체킹이 옵셔널해야 한단 말입니다!

1 Like

타입스트립트만 해도 되나요

자1바스크립트요? :thinking:

그러니까 토이프로젝트합시다(?)

1 Like

자바스크립트엔 == 연산자 존재하지 않는데요? 오직 ===

눈물겹읍니다 :joy:

C++은 리플렉션이 안되서 조큼…
빌드도 OS마다 하드웨어마다 따로해줘야해서 시간 너무 오래걸림…
헤더파일 따로 짜는거 극혐…
킹갓javascript는 무려 nodejs와 xmlHttpRequest가 있습니다 리플렉션은 기본소양 ㅎㅎ

(대충 C++20에 모듈 들어오고 C++23에는 리플렉션도 생길것 같다는 내용)

과연 23년이 와도 23표준을 쓸것인가 아니면 17을 계속 쓸것인가…
기능을 추가하다가 불안정해서 버전을 내릴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