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은 maxheap 인터널 자료구조로 없음 ㅠㅜ
maxheap 쓰고 싶으면 모든 원소에 -1 곱한 후 minheap 으로 쓰고 꺼내쓸때 또 -1 해야 함 ㅠㅜ
그 효율성에 찬사를 보냅니다
avoid duplicate! 와!!!
python 은 maxheap 인터널 자료구조로 없음 ㅠㅜ
maxheap 쓰고 싶으면 모든 원소에 -1 곱한 후 minheap 으로 쓰고 꺼내쓸때 또 -1 해야 함 ㅠㅜ
그 효율성에 찬사를 보냅니다
avoid duplicate! 와!!!
진짜 정렬같은거 거꾸로 해보겠다고 -1 곱하는거 그게 무슨짓인지… 지금이 20세기도 아니고… 에잉 쯧…
그러니까 여러분은 모두 성능 좋고 쓰기도 쉬운 갓쁠쁠 하세오
파이선 그래도 수도코드같은 문법이라 좋은뎅
물론 절대적인 성능은 딸리지만 괜히 수학자들이 선택한 언어가 아닌…
파이썬 맛보기로 배울때는 수도코드같다 하면서 좋아하다가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저런 부분이 많이 튀어나와서 그 장점마저 까먹어버리죠. 의도를 모르고 저런 코드를 봤다고 생각해봐요. 그러니까 파이썬 말고 스킴합시다
괜히 Django같은 라이브러리가 나왔을까요; 파이썬이 기본 라이브러리는 후달릴지라도 다른 c import 라이브러리 사용하면 저런 부족한 부분도 감내 할수 있어서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자기가 만들어서 임포트 할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잘되있어서 파이선이 꽤 괜찮습니다
ps 갤에서 오셧군요 환영함니다
저 이 방 대표 파이썬 빠돌인데 가끔 밸런스 맞춰주는 중
와! PS갤 아시는구나!
파이썬의 최악의 단점은 저런 거라기 보다는 파이썬 진영에서 자랑으로 삼는 dynamic typing이죠
함수 안을 들여다볼 때 함수 인자로 뭐가 넘어와서 그 인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런타임에 돌려보기 전에 알 수가 없어요
토이 프로젝트면 가능하겠지만 코드베이스가 커지면 사실상 불가능해집니다
어떤 벡터를 다루는 프로그램에서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서 벡터 대신 벡터 리스트를 다루게 하고 싶다? 코드베이스 여기저기에서 그걸 인자로 받는 함수들을 다 뒤져보고 list인지 tuple인지 등등을 전부 체크해 알맞게 바꿔줘야 하는데… C++같은 컴파일 언어에서도 바꿔줘야 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컴파일러가 컴파일 타임에 잡아주기 때문에 디버깅 시간이 훨씬 단축되지요. 코드베이스가 커질수록 파이썬의 이 어려움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결국 파이썬으로 몇만 라인 이상의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유지보수하려면 네임스페이스 등의 규칙을 훨씬 까다롭게 적용해야 하고 일관성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하는데, 그렇게 하느니 C++ 자바 등을 쓰고 말지요
하지만 type hinting 이 출동하면 어떨까요?
그럴바에는 C++씀 ㅅㄱ
귀도가 사람 하나 망쳤어…
C++은 조금;; 플랫폼이나 하드웨어에 따라서 빌드를 새로해줘야하는데 시간이 넘나 걸리는것
python이 싫으시면 javascript도 있는데 한사발 하실렵니까 ㅎ
원래 인터프리터 언어는 타입체킹이 옵셔널해야 한단 말입니다!
타입스트립트만 해도 되나요
그러니까 토이프로젝트합시다(?)
자바스크립트엔 == 연산자 존재하지 않는데요? 오직 ===
눈물겹읍니다
C++은 리플렉션이 안되서 조큼…
빌드도 OS마다 하드웨어마다 따로해줘야해서 시간 너무 오래걸림…
헤더파일 따로 짜는거 극혐…
킹갓javascript는 무려 nodejs와 xmlHttpRequest가 있습니다 리플렉션은 기본소양 ㅎㅎ
(대충 C++20에 모듈 들어오고 C++23에는 리플렉션도 생길것 같다는 내용)
과연 23년이 와도 23표준을 쓸것인가 아니면 17을 계속 쓸것인가…
기능을 추가하다가 불안정해서 버전을 내릴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