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컴공 입학 예정인데 입문도서 추천좀 해주실수있을까요?

조금 눈팅을 해본결과 입문언어로 C냐 파이썬이냐 의견이 분분하시더라구요.
근데 역시 생각을 해보니 이쪽 공부 하루이틀 하고 말것도 아닌데 일단 흥미를 붙이는게 우선인거 같아 파이썬으로 입문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의욕이 지나친 감이 있긴 하지만 이왕 시작하게되는거 확실하게 기초를 다지면서 차근차근 가고싶습니다.
굳이 번역서일 필요는 없습니다.그저 탄탄한 기초를 다질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책이면 좋습니다.

추가)다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너무 고민만 하다가는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할거같아 일단 파이썬으로 차근차근 시작해보려 합니다.마침 학교 커리큘럼에도 1학년때 파이썬을 한다더라구요…앞으로도 종종 궁금한것이 생기면 한두번씩 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1 Like

https://docs.python.org/ko/3/tutorial/index.html

위 두 링크 추천합니다. 웹에서 무료로 볼 수 있고 저도 여기서 많이 배웠네요.

덧붙여, 파이썬을 지금 시점에서 배우신다면 3.x 버전을 배우시는 게 좋습니다. 2.x 버전은 지원이 끊기는데 몇 달 안 남았어요.

1 Like

우선, 코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글 보시면, “유용한 글타래 모음” 링크에 전공하시는데 도움될, 제법 괞찮은 링크들 많읍니다.

알겠습니다.답변 감사드립니다.

시간내서 읽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근데 왜 파이썬? :thinking:

무슨말씀인지 설명좀 해주실수 있을까요?

타과생이라면 파이썬, 컴공이라면 C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와 작동원리를 익히는데 C가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말하는것만큼 파이썬이 C보다 간단하거나 하지도 않고요. 또, 파이썬에서 C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하드웨어 구조나 평소 객체를 펑펑 만들던 습관때문에 고생하는데 비해, C에서 파이썬으로 넘어가게 되면 추상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현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좋은 대학 생활 하시길 기원합니다.

타과생이라면 python 입문이라면 c 이런 구분이 어딧어요 마치 무협소설 정파와 사파 운기조식하는 거 같네여

그렇게 따지면 해외에서는 ap cs 가 자바로 (요즘은 파이썬? 잘모름) 가르치는데 오히려 절차적인 c언어로 배우다간 oop개념이 생소하게 된다고…

결국 답은 ocaml 입니다

농담이고 저라면 의지력만 있으면 여러개 언어 병렬적으로 동시에 배워볼거 같네요 매틀랩 자바 파이썬 씨 씨플플 등등… 언어별 차이점 비교하면서…

밥털님이 예전에 올리신 책중에 여러 언어 비교하면서 공부하는 책이 있던데 이름 까먹음

2 Likes

그럴싸하게 가다가 왜 결론이… :joy:

Static type checking + exhaustive error handling 뽕맛 무바라

브루스 테이트의 세븐 랭귀지? 괜찮은 책입니다.

1 Like

sicp 빼고 다 사도임 ㅅㄱ

그님몇?
(그러는 님은 sicp 몇챕터까지 읽었냐는 질문)

우리는 MIT생들이 아닙니다

책 말고 인강은 어떻읍니까.
사교육 마인드로다가

1 Like

나중에 객체지향 때문에 고생하고 싶으시면 C를 메모리 관리때문에 고생하고 싶으시면 파이썬을… 전 참고로 전자입니다 ㅎㅎ

제가 수능공부할때도 인강으로는 영 집중이 안되는 스타일이었어서…
아직은 책으로 보는쪽이 좀더 편한듯 합니다.
그래도 말씀은 감사합니다.

결국엔 둘다 해야겠지만요…
답변 감사합니다

둘다 해야한다구요? ㄴㄴ 위에 언급된 언어들 다 하셔야함 찡긋 >< (이자는 올챙이적 모르고 꼰대가 되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