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눈팅하다가 공부 방향을 못잡겠어서 여쭤보고자 가입했습니다.

원래는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어서 평소에 재미삼아 2D 테트리스같은 간단한걸 주로 만들었었는데 하다보니 이제는 3D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게임엔진보단 그래픽api를 직접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Opengl이나 directx를 주로 사용하더군요. 둘 중 하나 골라서 기초부터 코드치면서 공부해보고 싶어서 관련 책을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추천해주는건 절판된게 대부분이었고 그외에 더 찾아본 책들은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어느 책부터 읽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관련된 좋은 책이나 자료를 알고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Likes

diretX 11 tutorial : DirectX 11 Tutorials
위 번역 : Thinking Different :: [DirectX11] Tutorial 1 - Visual Studio에서의 DirectX11 설정, 빠재의 노트 :: DirectX11 Tutorial 1 - Visual Studio에서의 DirectX11 설정 (선택해서 읽으세요)

opengl은 제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그리고 그래픽스는 논문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구글 논문(https://scholar.google.com/) 검색 애용 추천합니다

1 Lik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