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상속에서 super().__init__()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class Parent():
    def __init__(self):
        self.hello = '안녕하세요'

class Child(Parent):
    def __init__(self,motion):
        super().__init__() # 요 부분
        self.motion = motion


a = Child('wave')
print(a.hello)
print(a.motion)

제가 이해하기로, 파이썬에서는 인스턴스 메소드를 호출하면 자동적으로 self가 해당 메소드의 인수로 전달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위의 Child의 생성자에서 보면, Parent의 생성자를 super().init()형태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super().init()에 인수로 전달되는 객체는 super()로 생성되는 인스턴스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super().init()을 호출함으로써 정의되는 변수 hello는 super()로 생성된 인스턴스에 저장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어째서 자식 인스턴스인 Child에 hello 변수가 정의되는 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self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건지…

혹시 답변해주실 수 있는 파이썬 능력자분 찾습니다 ㅠㅠ

여기 답변 보시면

Note that the syntax changed in Python 3.0: you can just say super().__init__() instead of super(ChildB, self).__init__()

파이썬 3.0 에서 추가된 신택스라네여 굳이 explicit하게 타입 지정할 필요 업이 쓰도록 편하게 된 거라고

아하 그럼 super().init() 이게 사실은 super(ChildB, self).init()와 같다는 의미라는 건가 보네요

한 번 쭉 정독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_)